톤코인 급등, 텔레그램 네트워크의 여름

톤(TON)의 여름일 수도 있다.

오픈 네트워크(Open Network)는 처음에 텔레그램 오픈 네트워크(Telegram Open Network)로 불렸으며, 암호화폐 커뮤니티 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메신저 앱 텔레그램에 의해 출시되었다. 텔레그램은 9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자랑한다. 그러나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반발로 인해 오픈소스 커뮤니티가 개발을 계속하게 되었고 텔레그램은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지원했다.

4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2월에 텔레그램은 광고 수익 공유를 발표했으며, 채널 소유자와 수익을 50/50으로 나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수익이 TON의 네이티브 토큰인 톤코인으로 지급되며 네트워크를 통해 처리된다는 점이다.

텔레그램의 CEO에 따르면, 텔레그램 채널은 한 달에 1조 뷰를 생성하지만, 광고 수익 공유가 시작될 당시 광고로 수익을 올리는 채널은 10%에 불과했다. 콘텐츠 제작자는 번 톤코인을 현금화할 수 있지만, 이를 재투자하여 채널을 홍보하거나 업그레이드할 수도 있다. 이 계획의 배경에는 주요 텔레그램 사용자들을 TON 생태계로 유입시키려는 목적이 있다.

테더(Tether)는 또한 4월에 USDT 스테이블코인을 네트워크에 출시하여 TON 사용자들이 가장 큰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에 접근할 수 있게 했다. 이 출시로 TON의 USDT 공급량은 지난 주에 이미 5억을 초과했으며, 이는 블록체인에서 시작된 지 두 달 만의 일이다.

네트워크는 최근 텔레그램 기반의 암호화폐 미니 게임의 인기로 인해 활동과 사용자가 급증했다. '낫코인(Notcoin)', '햄스터 콤바트(Hamster Kombat)', '캐티즌(Catizen)'은 모두 TON을 활용하는 클릭투어 게임의 예시로, 사용자들이 게임 내 화폐를 얻어 실제 에어드롭으로 전환할 수 있다. 이는 아프토스(Aptos)에서 유사한 현상이 일어났던 '타포스(Tapos)' 게임과 유사하며, 이러한 클릭 게임들이 토큰을 얻고자 하는 사용자들에게 얼마나 강하게 매료되는지를 보여준다.

그러나 TON의 인기가 증가하고 채택이 확대됨에 따라 톤코인도 급등했다. 톤코인은 현재 시가총액 기준으로 아홉 번째로 큰 암호화폐로, 시가총액이 180억달러에 이르며 연초 대비 두 배로 증가했다. 마찬가지로 TON의 총 잠금 가치(TVL)도 급증하여 이달 초 3억달러에서 3주 만에 6억달러를 돌파했다.

많은 사람들이 TON의 넓은 사용자 기반과 텔레그램 앱에 쉽게 통합할 수 있는 점 때문에 TON에 대해 낙관적이다. 암호화폐 벤처 캐피탈 회사인 판테라 캐피탈(Pantera Capital)은 5월에 네트워크에 대한 최대 투자 후 두 번째 TON 펀드를 모집 중이다.

TON의 폭발적인 성장은 사용량 지표에서 확인할 수 있다. TON의 7일 이동 평균 거래 수는 연초 64만 5천 건에서 5백만 건으로 증가했고, 7일 이동 평균 활성 주소 수는 2만 6천 개에서 34만 개 이상으로 급증했다.

이러한 차트의 추세는 기복이 있지만, 전반적인 방향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 수준의 성장이 지속 가능한지 여부는 아직 이르지만, TON이 2024년 이전 수준보다 높은 활동을 계속 유지할 가능성이 높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