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텔레그래프 마켓 프로(Cointelegraph Markets Pro)와 트레이딩뷰(TradingView) 데이터를 보면 비트코인(BTC) 가격이 $56,000 마크를 두고 줄다리기를 하고 있다.
8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높은 변동성 속에서, 현물 가격은 주말 동안 얇은 유동성을 통해 움직이며, 7월 7일 주간 마감 이후 아시아 거래 세션 동안 반등하기 전에 난기류를 겪었다.
암호화폐 시장은 다시 하락하여, S&P 500과 나스닥 종합 지수가 당일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더 넓은 범위의 위험 자산과 계속해서 분리되었다.
"주식과 금은 지난주 초부터 반등하고 있지만 암호화폐 가격은 반대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트레이딩 회사 QCP 캐피탈(QCP Capital)은 텔레그램 채널 구독자들에게 보낸 최신 게시물에서 요약했다.
따라서 이번 주 예정된 거시 경제 보고서와 제롬 파월(Jerome Powell)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의 증언에 주목하게 되었다.
"파월 의장의 화요일 증언과 수요일 발언, 또는 암호화폐 관련 입법이 투기자들에게 촉매제가 될 수 있다"고 트레이딩 리소스 머티리얼 인디케이터(Material Indicators)의 공동 창립자 키스 앨런(Keith Alan)은 X에서 최신 분석에서 썼다.
많은 시장 참여자들처럼 앨런도 비트코인에 대해 매우 신중한 입장을 취하며, 새로운 거시적 저점이 여전히 쉽게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시장은 $48k까지 떨어지는 촛대로 당신의 확신을 시험할 수 있다"고 그는 말하며, 주요 지지선을 보여주는 머티리얼 인디케이터의 독점 거래 도구 중 하나가 포함된 차트를 함께 제시했다.
"그렇다면, $50k 이상으로의 빠른 회복이 2년 추세선을 시험하는 덤프를 방지하는 데 중요할 것이다."
앨런은 3월의 $73,800 사상 최고치 이후 40% 하락은 비트코인의 블록 보조금 반감기 이후 한 달 후부터 주시하고 있었다고 언급했다.
"이번 하락은 이번 사이클에서 가장 깊은 하락일 뿐만 아니라 공식적으로 사이클에서 두 번째로 긴 하락(49일)이다"고 인기 트레이더이자 분석가인 렉트 캐피탈(Rekt Capital)은 주제를 이어가며 현재의 하락을 이전의 하락과 비교했다.
비트코인 ETF에 대한 희망
다른 사람들은 미국의 현물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s)가 더 높은 수준을 회복하기 위해 필요한 매수 관심을 제공할 수 있기를 희망했다.
7월 5일 이전 거래일에 이들 ETF는 또 다시 1억 43백만 달러의 순 유입을 기록했으며, 이는 한 달 만에 최고치로 '저가 매수'에 대한 기관의 관심이 원인으로 지목되었다.
"16K에서 73K로의 상승은 주로 '소문에 사서 뉴스에 사는' 현상에 따라 ETF에 의해 주도되었다"고 비트코인 커스터디 컨설팅 회사 21st 캐피탈의 공동 창립자이자 최고 운영 책임자인 시나 G는 X에서 최근 분석 글에서 썼다.
"3월 중순까지 ETF 유입은 매우 강했으며 시장은 상승했다. 그 이후 ETF는 둔화되었고 파산 유출이 증가하여 가격이 $56K까지 약세를 보였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