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암호화폐 혁신 지지 표명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공화당이 암호화폐 혁신을 지지하는 플랫폼을 공식적으로 채택했다고 월요일 공화당 전국위원회가 발표한 문서에서 밝혔다. 이 플랫폼은 트럼프와 공화당 의회 후보들이 11월 선거를 앞두고 당의 우선순위를 명확히 하기 위한 것이며, 트럼프와 다른 공화당 정치인들의 디지털 자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음을 반영한다.

9일 외신 문서에 따르면 '공화당은 민주당의 불법적이고 반미적인 암호화폐 단속을 종식시키고,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의 창설에 반대할 것'이라고 한다. '우리는 비트코인(BTC) 채굴의 권리를 방어하고, 모든 미국인이 정부의 감시와 통제로부터 자유롭게 디지털 자산을 자기 보관하고 거래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할 것이다'라고 명시되어 있다.

최근 몇 달 동안 트럼프는 암호화폐에 대한 초기의 의심을 뒤집고 강력한 지지자로 변모했다. 그는 자신만의 브랜드 비대체토큰(NFT) 세트를 여러 차례 출시한 경험도 있다. 트럼프의 캠페인과 관련 정치 활동 위원회도 암호화폐 기부를 받고 있다.

공화당 전국위원회의 새로운 플랫폼 발표에서는 20가지 주요 정책 '약속'이 나열되었으나, 암호화폐 항목은 포함되지 않았다. 그러나 디지털 자산은 경제 부문 아래의 혁신 이니셔티브에서 언급되었다.

CBDC에 대한 반대는 트럼프와 다른 2024년 공화당 대선 후보들에게 인기 있는 논점이다. 중국과 유럽을 포함한 다른 관할 지역들이 정부 지원 디지털 토큰 아이디어를 추구하는 반면, 미국은 연구 단계에 머물러 있다.

공화당은 민주당이 미국 시민에 대한 더 큰 금융 감시를 허용할 CBDC를 추진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러나 연방준비제도(Fed) 의장 제롬 파월과 다른 정부 관료들은 이론적인 디지털 달러가 정부가 아닌 은행 시스템에 의해 관리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연준 관계자들은 의회와 백악관의 승인이 없이는 채택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