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산한 거래소 FTX, CFTC와 40억 달러 합의에 도달

FTX는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와 수십억 달러 규모의 합의에 도달했지만, 조건이 있다.

합의 내용

13일(현지시간) 데일리코인에 따르면 FTX는 40억 달러 규모의 합의에 도달했으며, 이는 법원의 승인 대기 중이다. 이번 합의는 채권자 상환을 CFTC의 청구보다 우선시하는 복잡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합의에 따르면, CFTC는 FTX에 대해 40억 달러의 디스고지먼트(disgorgement) 청구를 허용받는다. 이는 초기 522억 달러에서 상당히 줄어든 금액이다.

합의의 주요 사항

  • 디스고지먼트 청구: CFTC의 40억 달러 청구는 채권자들의 모든 청구와 이익이 정산된 후에만 지급된다.
  • 추가 상환 기금: 모든 회수금은 추가 상환 기금(Supplemental Remission Fund)으로만 지급되며, 이 기금은 FTX.com 및 FTX US 고객과 편의 클래스에 속하지 않는 Alameda 대출자에게 제공된다.
  • 합의 내용: 합의 문서에 따르면, CFTC와 채무자는 추가 상환 기금이 FTX.com 및 FTX US의 고객과 Alameda 대출자에게 제공될 것에 동의한다.

이번 합의는 최근 지방법원 명령에 따른 것으로, FTX에 40억 달러의 디스고지먼트를 부과하고 거래소의 채권자들에게 87억 달러의 보상을 지급했다.

합의의 영향

이번 합의는 FTX와 그 채권자들에게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장기간의 소송을 방지하여 채권자 상환을 더 빠르게 진행할 수 있게 되며, CFTC가 추가적인 민사 금전적 처벌을 부과하지 못하게 막아 채권자들에게 돌아갈 회수금이 줄어드는 것을 방지한다.

이 합의는 법원의 최종 승인을 기다리고 있으며, 채권자 상환 절차를 더 신속하게 진행하기 위한 중요한 조치로 평가된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