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시장은 주식 시장과 달리 24시간 7일 거래가 가능해 종종 주말 동안 가격 변동이 발생한다. 그렇다면 올해 여름은 어땠을까?
16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지난 한 달 동안 비트파이넥스(Bitfinex) 분석가들은 토요일마다 비트코인(BTC) 가격이 평균 1.6% 상승했다고 밝혔다. 지난 3개월을 살펴보면 토요일 평균 수익률은 약간 낮아진 0.9%였다. 최근 독일 정부와 마운트곡스(Mt. Gox)의 공급 압력이 주말 동안 완화된 것으로 보인다.
비트파이넥스(Bitfinex) 분석가들은 '현재 암호화폐 자산 가격은 기본적인 요소보다는 뉴스에 의해 결정되고 있다'며 '마운트곡스(Mt. Gox) 채권자들이 향후 몇 주 동안 BTC(비트코인) 배당을 받을 예정이어서 매도 압력에 대한 우려는 완전히 사라지지 않았다. 이러한 헤드라인이 상황에 완전히 반영되기 전까지는 가격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비트코인은 지난 주말 큰 변동을 보이며 약 58,000달러에서 월요일 아침까지 63,000달러를 돌파했다. 이는 펜실베이니아 집회에서 공화당 대선 후보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에 대한 암살 시도 이후였다. 최근 몇 달 동안 전 대통령은 11월 선거를 앞두고 친암호화폐 입장으로 전환했다.
비트겟(Bitget) 리서치의 수석 분석가 라이언 리(Ryan Lee)는 '트럼프는 주말 동안 암살 시도에서 살아남았고, 시장은 이를 그의 당선 가능성을 크게 높이는 것으로 해석한다'고 말했다.
한편, 독일의 암호화폐 지갑은 지난 금요일 0잔액이 되었고, 정부는 모든 비트코인을 다른 거래소와 시장 조성자로 이전한 것으로 보인다. 마운트곡스(Mt. Gox)는 예상되는 채권자 배당을 앞두고 수십억 달러 상당의 BTC(비트코인)를 계속 이동하고 있다.
이번 주 현재까지 비트코인은 하락세를 저항하며 기사 작성 시점에 약 64,624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지난 24시간 동안 약 2%, 지난 5일 동안 12% 이상 상승했다. 트럼프는 이번 주 말 공화당 전당대회에서 연설할 예정이며, 친암호화폐 입장을 가진 상원의원 J.D. 밴스(J.D. Vance)를 부통령 후보로 지명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