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상 '가장 높은 IQ' 한국인…IQ 276 누구길래

[서울=뉴시스] 한국인 김영훈씨가 '세계기억력대회'에서 IQ 276으로 역사상 가장 높은 아이큐를 가진 사람으로 공식 발표됐다. (사진=김영훈씨 인스타그램)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박은영 인턴 기자 = 한국인 김영훈(35)씨가 \'세계기억력대회\'에서 IQ 276으로 역사상 가장 높은 아이큐를 가진 사람으로 선정됐다.

세계마인드스포츠위원회는 최근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인 김영훈이 지난 7월 세계기억력대회에서 IQ 276을 기록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세계기억력대회는 세계마인드스포츠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국제 대회다.

이 대회에서 진행된 초고지능검사는 상대평가로, 사전 선별된 고지능자들을 대상으로 경쟁 형태의 다면 검사를 한다. 예를 들어 IQ 180끼리 모여 토너먼트 형태의 대결을 벌여 최종 우승자를 결정하고, 그 과정에서 참가자의 IQ를 종합 평가하는 방식이다.

김씨는 최근 미국의 잡지 \'리더스 다이제스트\'(Reader\'s Digest)에서 IQ 전 세계 1위로 선정됐다. 미국 할리우드 및 셀러브리티 매거진 US 위클리 편집장과 단독 인터뷰를 진행해 국제적 조명을 받기도 했다.

그는 지난 9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올해 영광스럽게도 \'리더스 다이제스트\'에서 제가 역사상 IQ가 가장 높은 인물 50인 중 1위로 선정됐다\"며 \"무거운 타이틀이긴 하지만 좋은 이미지로 대한민국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씨는 지난해 11월 한국기록원에서도 아이큐 최고 기록 보유자로 공식 인증 받았다. 그는 초고지능단체 메가소사이어티의 유일한 한국인 회원이기도 하다. 김씨는 세계천재인명사전과 기가소사이어티 등에서도 역시 IQ 전 세계 1위로 등재돼 있다.

김씨는 대학생이던 지난 2015년 SBS \'영재발굴단\'에 출연해 이름을 알렸다. 당시 그는 무작위로 섞인 포커 카드 2세트(104장)를 10여분 만에 모두 암기해 화제를 모았다.

한편 김씨 이전에는 중국계 호주인 교수인 \'테렌스 타오\'가 IQ 230으로 오랜 기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지능지수를 기록했다.

[서울=뉴시스] 한국인 김영훈씨가 \'세계기억력대회\'에서 IQ 276으로 역사상 가장 높은 아이큐를 가진 사람으로 공식 발표됐다. (사진=김영훈씨 인스타그램) *재판매 및 DB 금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