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이공계 청년인재, 美 첨단산업 배운다…산업부, 장학생 선발

[세종=뉴시스]한미 첨단분야 청년교류지원사업 포스터다. (사진=산업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손차민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가 이공계 청년들을 첨단산업 글로벌 인재로 키우기 위해 지원에 나선다.

산업부는 29일 \'한미 첨단분야 청년교류 지원사업\' 제2기 장학생 선발을 공고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국내의 우수한 이공계 청년을 선발해 미국 대학 교환학생으로 파견보내며 여기에 대한 장학금(한학기 9000달러·두학기 1만8000달러)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 미국의 첨단산업·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 기회도 제공한다. 미국의 첨단 분야 클러스터를 견학하고 전문가 초청 연사 웨비나(Web+Seminar)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모집공고를 통해 2025년도 봄학기 미국 대학에 파견 예정인 이공계 학부생 118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앞서 산업부는 올해 상반기 제1기 장학생 222명을 선발한 바 있다.

접수기간은 이날부터 9월26일까지이며, 지원 서류는 소속 대학의 국제부서 등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상세한 사항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홈페이지 및 소속 대학의 국제부서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세종=뉴시스]한미 첨단분야 청년교류지원사업 포스터다. (사진=산업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