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자베스 워렌, 암호화폐 지지자들의 기업 자금으로 캠페인 공격 가능성 시사

엘리자베스 워렌 상원의원은 암호화폐 지지자들의 기업 자금이 자신과 케이티 포터 의원의 2024년 선거 캠페인에 자금을 지원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녀는 암호화폐의 복잡성이 불법 활동의 피난처가 되어 규제를 방해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하며 디지털 자산 자금세탁 방지법 추진을 옹호했다. 다가오는 2024년 선거에서는 하원, 상원, 대통령직의 주도권이 공화당과 민주당으로 바뀔 가능성이 있으며, 암호화폐 규제와 같은 이슈로 인해 선거 운동이 영향을 받을 수 있다.

20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엘리자베스 워렌 상원의원은 자신과 케이티 포터 의원의 2024년 선거 캠페인에 대한 공격이 암호화폐 지지자들의 '기업 자금'으로 자금이 지원되었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연설문 작가였던 존 파브로는 2월 18일 팟 세이브 아메리카와의 인터뷰에서 워런 상원의원에게 2024년 상원 의석에 도전할 생각인 "공화당의 암호화폐 애호가" 존 디튼에 대해 질문했다.

디지털 자산과 불법 활동과의 연관성에 반대하는 목소리를 자주 내는 워런 상원의원은 '기업가'들이 자신과 포터 의원에 대한 도전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얼마든지 돈을 쓸 수 있다고 말했다.

파브로는 리플과 코인베이스와 같은 암호화폐 회사가 지원하는 슈퍼팩인 페어쉐이크를 언급한 것으로 보인다. 페어쉐이크는 지난 2월 포터 의원이 "대형 제약회사, 대형 석유회사, 대형 은행 경영진"으로부터 선거 기부금을 받았다고 비난하는 광고를 공개했다.

이 광고는 새크라멘토 비의 앤드류 쉴러에 의해 포터 의원의 기부자에 대해 "대부분 거짓"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포터 의원은 2월 14일 게시글에서 기업의 특수 이해관계자들이 자신의 기록을 왜곡하기 위해 수백만 달러를 지출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워런 의원은 자신의 캠페인이나 포터 의원의 캠페인 모두 기업 PAC로부터 돈을 받지 않았으며 소액 기부금에 의존했다고 해명했다.

인터뷰에서 워렌 상원의원은 암호화폐가 규제하기에 너무 복잡하지 않다고 주장하며 디지털 자산 자금세탁 방지법(DAAML) 추진을 옹호했다. 그녀는 암호화폐가 마약 밀매업자, 인신매매업자, 불량 국가, 테러리스트의 안식처가 되었다고 주장하며 암호화폐 관련 제도의 허점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일부 암호화폐 지지자들은 많은 돈을 가지고 있으며, 로비스트를 고용하여 DAAML에 반대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는 11월 5일에 치러질 예정이며, 하원, 상원, 대통령직은 공화당 또는 민주당이 장악할 가능성이 높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