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 "BTC, 극단적인 하락은 없을 듯"
디크립트에 따르면 탈중앙 거래소 D8X 공동 설립자 바질 메이어는 "BTC 단기 전망은 하락이 우세지만, 극단적인 하락은 없을 것이다. 7월 만기 비트코인 옵션 시장에서 BTC가 이번 달 5만 달러 이하로 떨어질 것이라 믿는 시장 참여자는 거의 없다. 옵션 거래는 6만 달러에 몰려있다"고 밝혔다.
메이커다오 2Q 수익 역대 최대...$8500만
토큰터미널에 따르면 메이커다오(MKR) 2분기 수익이 역대 최고인 85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암호화폐 거래 84%, 스테이블코인 기반
언폴디드는 "법정화폐 대비 스테이블코인 시장 점유율이 2020년 이후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현재 암호화폐 거래량의 84%가 스테이블코인으로 이뤄지고 있다"고 전했다.
독일 무소속 의원 "정부, 비트코인 매도 중단해야"
유투데이에 따르면 독일 연방의회 무소속 의원 조안나 코타르는 정부에 비트코인 매도를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그는 비트코인이 자산 다각화에 효과적이며 희소성으로 인해 인플레이션과 화폐 평가절하 헷지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 전날 오후 독일 정부는 거래소로 7553만 달러 상당 BTC를 추가 입금한 바 있다.
애니모카브랜드, 2Q 투자건수 최다
펀드레이징 다이제스트에 따르면 2분기 가장 투자가 활발했던 투자사는 애니모카브랜드(36건 거래)로 나타났다. OKX(27건), 코지텐트(24건), 빅브레인홀딩스(20건), 스파르탄(19건), 해시키캐피털(17건), 포사이트벤처스(17건)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상반기 $6.6억 암호화폐 해킹 피해...전년보다 50% 이상 증가
상반기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해킹 피해로 6.64억 달러를 잃었으며, 이는 작년 동기보다 50% 이상 증가한 수치라고 DL뉴스가 디파이라마 데이터를 인용해 보도했다. 대부분 피싱 공격, 프라이빗키 해킹으로 피해를 입었다.
비트파이넥스 "BTC 추가 하락 여부, 미 비농업고용 결과에 달려 있어"
크립토브리핑에 따르면 비트파이넥스 파생상품 책임자 재그 쿠너는 한국시간으로 금요일 21시 30분 발표되는 미국 비농업고용지수 결과에 따라 BTC가 더 크게 조정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비농업고용 수치가 예상치를 하회(일자리 수가 예상보다 적게 늘어나는 경우)할 시 금리 인하 기대가 높아지며 BTC 가격은 안정될 수 있지만, 그 반대의 경우엔 금리 인하 기대가 낮아지며 추가 하락이 불가피하다는 설명이다.
CNBC "BTC 하락, 연준 금리인하 신중론 때문"
CNBC는 연준이 금리 인하할 준비가 되지 않았다는 신호를 보내면서 비트코인이 2개월 최저치로 하락했다고 보도했다. 7월 4일 새벽 공개된 FOMC 6월 회의록에 따르면 연준 위원들은 인플레이션 목표치 2%로 이동하고 있다는 추가 데이터가 나올 때까지 금리 인하를 주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저스틴 선, 비트파이넥스로 3000만 USDT 입금
온체인 애널리스트 ai_9684xtpa는 "5분 전 저스틴 선 트론 설립자가 아베에서 3000만 USDT를 출금한 뒤 이를 비트파이넥스로 입금했다. 7월 2일부터 저스틴 선의 3개 주소는 거래소로 총 8000만 USDT를 입금했다"고 전했다. 바닥 매수에 나선 것으로 추정된다.
텔레그램 CEO "햄스터 컴뱃, 곧 TON에서 토큰 발행 예정"
파벨 두로프 텔레그램 CEO는 "햄스터 컴뱃(Hamster Kombat) 텔레그램 미니앱이 3개월 만에 2.39억명 가입자를 끌어들였다. MAU 1억명 달성까지 단 73일이 걸렸다. 햄스터 팀은 곧 TON 블록체인에서 토큰을 발행할 예정이다. 새로운 시대가 도래하는 것을 우리는 실시간으로 목격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코인니스는 이란 시민들이 자국 화폐가치 폭락으로 텔레그램 기반 게임 햄스터 컴뱃 에어드랍 작업에 열중하고 있다고 전한 바 있다.
펜들파이낸스 생태계 펀드, 바이낸스에 100만 PENDLE 입금
엠버CN은 "40분 전 펜들파이낸스 생태계 펀드 주소가 100만 PENDLE($404만)을 바이낸스에 입금했다. 올 들어 누적 440만 PENDLE($1310만)을 바이낸스에 입금했다. 이체 당시 평균 가격은 2.98달러다. 이 주소는 현재 1816만 PENDLE($7373만)을 보유 중"이라고 전했다.
더블러 라이트 7/5 메인넷 출시...50만 DBR 에어드랍
암호화폐 투자 전략 프로토콜 더블러(Doubler)는 7월 5일 11시 30분 아비트럼원(Arbitrum One)에서 더블러 라이트(Doubler Lite) 메인넷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와 동시에 5일간 50만 DBR 토큰을 에어드랍된다.
리스타 DAO "바운스비트 BBTC 담보로 lisUSD 대출 가능"
리스타 DAO와 바운스비트가 전략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바운스비트의 BBTC를 담보 옵션으로 활용해 리스타 이노베이션존에서 lisUSD를 빌릴 수 있게 됐다. 최소 담보 비율은 200%, 대출 금리는 12.5%다.
윈터뮤트 CEO "암호화폐 시장, 미 대선에 맞춰 8~9월 회복 예상"
암호화폐 마켓 메이킹 업체 윈터뮤트의 최고경영자(CEO)인 예브게니 가에보이(Evgeny Gaevoy)는 전날 오후 "여름철 계절적 요인 때문에 하락하고 있다. 미국 대선에 맞춰 8~9월에 시장은 깨어날 것"이라고 포스트했다.
누비트, 7/10 벨기에 브뤼셀서 인프라 서머 2024 세미나 개최
비트코인 데이터 가용성(DA, Data Availability) 레이어 프로젝트 누비트(Nubit)가 X를 통해 "오는 7월 10일(현지시간) 벨기에 브뤼셀에서 개최되는 인프라 서머 2024 세미나는 4개 패널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어 "각 패널은 △비트코인 혁신 △모듈러 리스테이킹 솔루션 △영지식 기술 △AI 인프라의 발견 주제로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인프라 서머 2024는 누비트, 바빌론, 만타가 공동 주최한다.
미 상원 농업위원회 "7/10 디지털 상품 규제 청문회 개최... CFTC 위원장 참석"
미국 상원 농업위원회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7월 10일 오전 10시(현지시간) 디지털 상품 규제에 대한 청문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해당 청문회에는 로스틴 베넘(Rostin Behnam)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장이 참석한다"고 밝혔다.
외신 "영국, 총선서 노동당 승리시 암호화폐 글로벌 허브로 도약"
더블록에 따르면 영국 노동당 섀도 캐비닛(야당의 예비 내각) 재무부 서기관 튤립 시딕(Tulip Siddiq)이 "오늘 총선에서 노동당이 승리할 경우 영국은 토큰화 자산(tokenized assets)의 글로벌 중심지로 변모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4일(현지시간) 치러지는 영국 총선에서는 보수당을 꺾고 노동당이 압승할 것이라는 여론이 우세하고있다. 드비어 그룹(deVere Group)의 나이젤 그린(Nigel Green) CEO는 "노동당은 증권 토큰화와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CBDC)를 수용하는 방법에 대해 강조했다"며 "영국을 글로벌 암호화폐 허브로 확립하는 초석은 명확하고 포괄적인 규제 프레임워크를 만드는 데 있다"고 설명했다.
알트레이어 "어베일 테스트넷에 아비트럼 오르빗 통합 지원"
OP스택 롤업 플랫폼 알트레이어(ALT)가 X를 통해 아비트럼(ARB) 오르빗을 어베일(Avail) 테스트넷에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밝혔다. 어베일은 폴리곤 스핀오프 프로젝트이며, 아비트럼 오르빗은 아비트럼의 니트로 테크 스택을 활용, 맞춤형 전용 체인을 출시하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MOG·PEPE 등 밈코인 등 수익상태 주소 비율 70% 이상
인투더블록이 X를 통해 "암호화폐 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상당수 밈코인 보유자가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고 전했다. 데이터에 따르면 밈코인 프로젝트 MOG와 PEPE 보유자 중 수익상태 비율은 각각 85.5%, 78.53%다. 이외 FLOKI, DOGE, SHIB 등 기존 대표 밈코인 프로젝트의 수익 상태 주소 비율도 각각 78.41%, 75%, 51.8%로 높았다.
비트코인 채굴기업 상위 2곳이 전체 점유율 60% 차지
크립토슬레이트에 따르면 미국 소재 비트코인 채굴풀 파운드리USA(Foundry USA)와 암호화폐 채굴장비 제조 업체 비트메인 산하 암호화폐 채굴풀 앤트풀(Antpool)의 채굴시장 점유율이 6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3년 전 파운드리USA의 점유율은 24%, 앤트풀의 점유율은 20% 였으나, 현재 각각 30% 씩을 점유하고 있다. 파운드리USA의 해시레이트는 181EH/s이고, 앤트풀의 해시레이트는 140EH/s으로, 채굴 시장 중앙화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와 관련 비트코인 채굴업체 배어풋마이닝(Barefoot Mining)의 창립자이자 CEO 밥 버넷(Bob Burnett)은 "앤트풀이 최근 6개의 연속된 블록 중 5개를 채굴했다"고 지적했다.
스위스 암호화폐 월렛 탱겜, 비자와 '탱겜 페이' 출시 예정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스위스 암호화폐 월렛 탱겜(Tangem)이 비자와 협력해 셀프커스터디형 결제 솔루션 탱겜 페이(Tangem Pay)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탱겜 페이는 비자 단말기를 활용한 직접 결제를 지원하며, 연말 정식 출시된다.
분석 "6월, 레이어2 TVL 감소에도 거래량 7.8% 증가"
더블록 프로가 X를 통해 "6월, 레이어2의 총 락업 예치금(TVL)이 8.8%감소했지만, 거래량은 7.8%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는 암호화폐 자산 가치 하락과 자본 유출에도 불구하고 사용자 활동은 증가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레이어2의 가스비 지출은 19.2% 증가했으며, 트랜잭션은 6.2% 증가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레이어2 사업자의 수익은 감소했는데, 이는 경쟁으로 인한 가스비 하락이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아이오타, 토크니 토큰화 기술 EVM에 도입
오픈 소스 블록체인 개발사 아이오타(IOTA)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토큰화 솔루션 기업 토크니(Tokeny)와 협력을 통해 토큰화 기술을 IOTA EVM에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니샛, 프리 A 시리즈 투자 유치... 바이낸스 주도
BRC-20 월렛 유니샛(Unisat)이 공식 X를 통해 "유니샛은 프리 A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라운드는 바이낸스가 주도했다. 이번 전략적 투자를 통해 양사 간의 지속적인 기술 지원과 비즈니스 파트너십 강화를 이뤄냈다"고 전했다. 구체적인 투자 규모는 알려지지 않았다.
스탠다드차타드 "RWA 토큰화 시장, 2034년 $30조 성장 전망"
영국계 다국적 은행 스탠다드차타드(SC)가 보고서를 통해 실물자산(RWA) 토큰화 시장 규모가 2034년 30조 1000억 달러까지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보고서는 "향후 3년을 RWA 토큰화 시장의 중요한 시기로 보고 있다. 글로벌 무역 시장에서 RWA 토큰이 새로운 자산의 형태로 부상 중이다. 투자자, 금융 기관, 정부, 규제 기관 등의 협업 아래 RWA 토큰화의 빠른 성장이 전망된다"고 분석했다.
나이지리아 SEC "암호화폐 업체, 현지서 반드시 사무실 설립해야"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나이지리아 증권거래위원회가 가상자산 서비스 제공업체(VASP)에 대해 현지 사무실 설립 의무화 규정을 요구했다. SEC는 웹사이트를 통해 "현지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VASP는 나이지리아 내 사무실을 두고 있어야 하며, VASP의 최고경영자(CEO) 역시 나이지리아에 거주해야 한다. 해당 요건을 충족해야만 VASP 현지 운영 자격을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저스틴 선 "독일 정부 보유 BTC, 장외로 모두 구매할 의사 있어"
저스틴 선 트론(TRX) 설립자가 X를 통해 "나는 시장에 미칠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독일 정부와 협상을 통해 모든 BTC를 장외(OTC) 거래를 통해 구매할 의사가 있다"고 전했다.
이더파이, 실물 현금 카드 출시...9월 배송
이더리움 유동성 스테이킹 플랫폼 이더파이(ETHFI)가 X를 통해 "사용자 계좌 잔고를 담보로 사용해 현금을 빌리고 사용할 수 있는 현금 카드를 출시했다. 올해 9월 실제 카드가 사용자에게 배송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블록타워캐피털 설립자 "미 SEC, 일부 암호화폐 VC 대상 증권법 위반 여부 조사 중"
DL뉴스에 따르면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블록타워캐피털의 설립자인 아리 폴(Ari Paul)이 언체인드 팟캐스트에 출연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최근 암호화폐 벤처 캐피털(VC)을 대상으로 한 일련의 조사를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그는 "SEC는 일부 VC가 암호화폐 프로젝트와 체결한 토큰 거래 계약 등이 증권법을 위반하는 것이라고 보고 조사 중이다. SEC가 VC에 대해 조사를 진행하는 것은 암호화폐 업계에 대한 관리 감독을 확대한다는 의미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남아공 금융당국, 암호화폐 서비스 업체 63곳 라이선스 추가 승인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남아프리카공화국 금융부문행위감독청(FSCA)이 암호화폐 자산 서비스 제공업체(CASP) 63곳의 라이선스 신청을 승인했다. FSCA는 총 383건의 신청서를 접수받은 바 있다. 이번 승인에 따라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업체는 138곳으로 늘어났다.
블록체인 기반 게임 소드 앤 던전, $500만 투자 유치
블록체인 기반 게임 소드 앤 던전(Swords & Dungeons)이 X를 통해 "500만 달러 규모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투자에는 미라나 벤처스. OKX 벤처스, 파트너스 매트릭스, 폴리우스 벤처스, 마스크 네트워크 등이 참여했다. 구체적인 투자금 사용처는 알려지지 않았다
트럼프 추정 주소, 보유 암호화폐 가치 6월 초 대비 75% ↓
블록체인 분석업체 아캄(ARKM) 데이터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추정 주소가 보유한 암호화폐 가치가 800만 달러를 하회한 7,962,994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달 초 대비 75% 하락한 수치다. 해당 주소가 보유한 암호화폐는 2103억 TROG(141만 달러), 57.9만 TRUMP(300만 달러), 484 ETH(155만 달러), 377 WETH(119만 달러) 등을 포함한다.
美 재무부 블랙리스트 등록 러시아인, $1710만 ETH 특정 지갑으로 이체
사이버얼러트가 X를 통해 "러시아 방산업체에 물품을 판매한 혐의로 미국 재무부 해외자산통제국(OFAC)의 블랙리스트에 오른 러시아인 이고르 지멘코프(Igor Zimenkov)가 5462 ETH(1710만 달러)를 특정 지갑 '0xCd0D'으로 이체했다"고 전했다.
러시아 중앙은행, 현지 기업들에 국가 간 거래서 암호화폐 결제 옵션 도입 촉구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러시아 중앙은행이 현지 기업들에 암호화폐 결제 옵션 도입을 권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엘비라 나비울리나 러시아 중앙은행 총재는 "국가 간 결제에서 암호화폐를 사용하는 것에 대한 규제를 완화했다. 서방 제재에 대응하기 위해 암호화폐, 디지털 자산을 포함한 다양한 결제 솔루션을 구축하길 권유한다"고 밝혔다.
마운트곡스 연관 주소, 비트뱅크 핫월렛으로 $24 BTC 이체
더블록이 아캄 인텔리전스 데이터를 인용, "마운트곡스와 연관된 월렛 3개가 오늘 오전(현지시간) 소규모 BTC를 이체했다. 특히 이 중 한 월렛은 24달러 상당 BTC를 비트뱅크 핫월렛으로 전송했는데, 비트뱅크는 마운트곡스 채권자 상환을 지원하는 거래소 중 하나다. 다만 이 같은 움직임이 상환을 위한 이체 테스트인지는 확신할 수 없다"고 전했다.
10X리서치 "BTC, 하락세 지속시 $50,000 까지 내린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마켓 분석 업체 10X리서치 설립자 마르쿠스 틸렌(Markus Thielen)이 "비트코인은 57,000 달러 밑으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한다. 하락이 가속화된다면 50,000 달러까지도 떨어질 수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6월 초 데이터에 의하면 암호화폐 시장은 과매수 시장이었으며 언제든지 조정을 받을 수 있다고 예측할 수 있었다. 또한, 비트코인 채굴자와 비트코인 현물 ETF 매수자의 지지선을 이탈하면서 가격하락은 가속화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분석 "BTC 가격 하락, 장기홀더 매도 영향"
크립토퀀트 기고자 IT Tech가 "비트코인 장기 보유자의 이익실현이 이번 하락에 영향을 줬다"고 분석했다. 그는 "7월 3일(한국시간) 저녁, 비트코인 SOPR(홀더들이 수익 혹은 손실을 보고 자산을 매도하는지 가늠하는 지표)이 10 이상의 값을 나타냈다. 5~7년 BTC 보유자들의 활동값이 특히 가장 높았다. 이는 장기 보유자가 이익을 실현하기 위한 움직임에 나섰다는 의미로, 장기 투자자들의 이익 실현이 이번 하락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해석된다. 앞으로 지속적인 매도로 추가 하락이 발생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이들의 행동을 모니터링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웨이브 설립자 "사이드체인 유닛넷 거버넌스 토큰, 9월 출시"
웨이브(WAVES) 설립자 사샤 이바노프(Sasha Ivanov)가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사이드체인 유닛네트워크(Units.network)의 거버넌스 토큰이 9월 출시될 예정이다. 웨이브 커뮤니티 회원, 테스트넷 및 TVL 이벤트 참가자, 시드 투자자 등에 토큰을 배포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애널리스트 "비트코인, $56,500 부근서 지지 가능"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미카엘 반 데 포프(Michaël van de Poppe)는 X를 통해 "비트코인이 CME 갭의 지지를 받지 못하고 새로운 저점을 기록했다. 예상되는 다음 지지구간은 이전 FOMC 회의 당시 나온 저점인 56,500 달러 부근이며, 강세장이 시작될 경우 60,000 달러 선을 넘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분석 "BTC 무기한 선물 펀딩비 양수 유지.. 여전히 강세 편향"
코인데스크가 코인글래스 데이터를 인용, "비트코인(BTC) 명목 OI(미결제약정) 규모가 지난 한달 동안 370억 달러에서 302억 달러로 약 18% 감소했으며, 같은 기간 현물 가격도 14% 하락했다. 그러나 무기한 선물 미결제약정 포지션은 4주 간 50만 BTC 이상을 꾸준히 유지했다. 아울러 BTC 무기한 선물 펀딩 비율은 양수를 기록하고 있다. 펀딩비는 무기한 선물 시장 내 트레이더 심리를 나타내며, 양수는 강세 관점을 의미한다"고 분석했다.
QCP캐피털 "ETH 옵션 시장 여전히 낙관적"
싱가포르 소재 암호화폐 거래 업체 QCP캐피털이 공식 텔레그램 채널을 통해 "암호화폐 매도세에도 불구하고 9월, 12월 만기 ETH 콜옵션 수요가 많아 옵션 시장은 여전히 낙관적이다. 이더리움 현물 ETF 증권신고서(S-1)가 최종 승인을 받을 경우 ETH 가격이 급등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만타 재단, wUSDM에 트레저리 일부 할당 예정
만타(MANTA) 재단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마운틴 프로토콜(Mountain Protocol)의 수익률 기반 스테이블코인 wUSDM에 트레저리 일부를 할당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 만타 재단은 “이를 통해 트레저리 자산을 다각화할 수 있으며 추가 수익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마운틴 프로토콜은 블랙록의 이더리움(ETH) 기반 토큰화 펀드 비들(BUIDL)의 지원을 받는다.
독일 정부 추정 주소, 주요 거래소에 $7,553만 상당 BTC 입금
블록체인 분석 플랫폼 아캄(ARKM)에 따르면, 독일 정부 추정 주소 bc1qq0l4jgg9rcm3puhhfwaz4c9t8hdee8hfz6738z에서 약 10분 전 비트스탬프, 코인베이스, 크라켄 등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로 각각 500 BTC, 400 BTC, 400 BTC가 일시 이체됐다. 총 1,300 BTC로 약 7,553만 달러 규모다. 또한 이는 독일 정부 추정 해당 주소에서 최근 이체된 물량 중 가장 큰 규모다. 현재 해당 주소는 약 9,880만 달러 상당의 BTC를 보유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