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비농업 고용 지표 주목, \'비트코인, FTX 붕괴 이후 최대 주간 손실 기록\'

비트코인(BTC)은 Mt. Gox 관련 우려로 인해 2022년 11월 FTX 붕괴 이후 최대 주간 손실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5일(현재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금요일 아침 5만4000달러 아래로 떨어졌으며, 이는 Mt. Gox가 약 26억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을 이동시켰다는 보도와 관련이 있다고 전했으며 Mt. Gox는 이후 고객에 대한 상환을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주간 손실

코인데스크 데이터와 트레이딩뷰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이번 주 13% 이상 하락했으며, 이는 FTX 붕괴 이후 단일 주간 기준으로 가장 큰 하락폭이다. 금요일 현재 비트코인은 큰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 비농업 고용 지표(NFP)

미국 노동통계국은 금요일 12:30 UTC(08:00 EDT)에 6월 비농업 고용 지표(NFP) 보고서를 발표할 예정이다. FactSet이 조사한 경제학자들의 컨센서스에 따르면, 6월 NFP 데이터는 경제가 19만 개의 일자리를 추가했다고 예상되며, 이는 5월의 27만2000개의 추가 일자리보다 크게 줄어든 수치다. 실업률은 4%로 유지될 것으로 예상된다.

물가 상승률과 임금 성장

물가 상승률과 관련된 긍정적인 뉴스로는, 평균 시간당 임금 성장이 5월의 0.4%에서 6월에는 0.3%로 둔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연간 3.9% 상승으로 5월의 4.1% 상승보다 낮은 수치다.

연준의 금리 인하 시기와 횟수

매크로 트레이더들의 주요 관심사는 연준의 금리 인하 시기와 횟수다. 지난 금요일의 미국 개인 소비지출(PCE) 물가 지표 이후, 트레이더들은 올해 두 번의 금리 인하를 거의 가격에 반영하고 있다.

비트코인 가격에 대한 기대

Bitfinex의 파생상품 책임자 Jag Kooner는 "NFP 보고서가 예상보다 낮은 일자리 성장을 보여주면, 향후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가 높아질 수 있으며, 이는 느슨한 통화 정책을 예상하며 투자자들이 대체 자산을 찾기 때문에 비트코인 가격을 상승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Kooner는 미국에 상장된 비트코인 현물 ETF로의 자금 유입이 경제 불확실성이 연준을 금리 인하로 이끌 것이라고 시장 참가자들이 믿는다면 속도를 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위험 요소와 전망

그러나 Kooner는 자금 유입의 규모가 전체 시장 심리와 위험 자산에 대한 수요에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고용 시장이 더 회복력 있는 것으로 보이면, 비트코인은 단기 금리 인하 가능성이 줄어들면서 하락 압력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금요일 발표될 NFP 데이터는 비트코인 시장의 향후 움직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장 참여자들은 이 데이터를 주목하며 금리 인하 가능성과 비트코인 가격의 변동성을 예측할 것이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