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강세장은 반감기 즈음에 새로운 매도세를 헤쳐나가야 할 것이며, 이번 비트코인 가격 움직임은 평소와 다르지 않을 것이라고 디센트레이이더(DecenTrader)가 경고했다.
2024년 비트코인(BTC) 시장은 높은 기대와 함께 전례 없는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 현재 $42,602에 거래되고 있는 BTC는 새로운 역대 최고가를 경신할 것으로 예측되지만, 이전과 달리 이번에는 '반감기'라는 특별한 상황이 시장을 예측할 때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반감기 전 전형적인 BTC 가격 움직임 예측
트레이딩 업체인 디센트레이더는 2월 2일에 발표한 최신 시장 업데이트에서, '반감기 연도'의 전형적인 BTC 가격 움직임을 예측했다.
이에 따르면, 현재 시장은 반감기가 다가옴에 따라 한 달간의 횡보를 경험할 것으로 전망되며, 2024년 4월 18일 예정된 반감기에 따른 영향을 시장은 기다리고 있는 상태라고 한다.
사상 최고치 경신 전, 매도세에 대한 경계
디센트레이더의 CEO인 필브필브는 "비트코인은 반감기 이전에 매도세가 앞서는 경향이 있으므로 이를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라며, 반감기 이후에는 긴 조정 기간이 예상되며, 2024년 4분기 중후반에 사상 최고치를 경신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러나, 뉴스 매도 이벤트와 글로벌 시장 상황에 대한 불확실성은 투자자들에게 조심스러운 전략 수립을 촉구하고 있다.
비트코인은 과거에도 반감기 전후에 가격의 큰 변동을 경험했다. 필브필브는 "반감기 이후 비트코인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는 데는 220~240일이 걸렸습니다. 저는 비트코인이 2024년 4분기 중후반에 사상 최고치를 경신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그 사이에 투자자들의 회귀를 테스트할 수 있는 조정이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라고 말했다.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한 바와 같이, 그 동안 비트코인 시장은 거시경제와 지정학적 장애물 외에도 미국 은행 시스템의 취약성과 같은 다양한 요인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멕스의 전 CEO인 아서 헤이즈는 미국 은행 시스템의 취약성이 3월에 정점에 달할 것으로 경고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투자자들은 2024년의 BTC 가격 변동을 예측하고 대비하기 위해 조심스럽게 시장을 모니터링할 필요가 있다. 필브필브는 앞으로 몇 주 동안의 상황을 지나치게 낙관할 이유가 없다고 말하며, "분명해진 것은 많은 사람들이 '이번에는 다르다'는 이유로 반감기를 앞두고 비트코인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할 것이라고 스스로 확신하고 있다는 점입니다."라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