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은 안정적인 모습을 지속하며 투자자들은 다가오는 몇 달간의 ETH ETF에 기대하며 이더리움은 5% 이상 상승했다.
주말 동안 비트코인(BTC) 가격은 $52,000 수준에서 약간의 변동 없이 유지되었으며 주말 동안의 거래량은 주중에 비해 비교적 낮았다. 이는 1월에 미국에서 비트코인 ETF가 발행된 후 주말 동안의 비트코인 거래 구조가 변한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더리움(ETH)과 폴리곤의 MATIC과 같은 토큰은 금요일 이후 5% 이상 상승한 높은 수익을 기록했다. 이더리움은 ETH ETF 승인 기대로 상승한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최근 몇 주간에 이더리움 가격을 부양했다. 한편, CoinDesk 20 지수(CD20)는 최근 24시간 동안 2.68% 상승했다.
AI 토큰의 급등
AI 관련 토큰인 오픈AI의 월드토큰(WLD), Fetch AI의 FET, 비트텐서의 TAO, 슬립리스 AI의 AI와 같은 토큰은 오픈AI의 Sora가 발표되면서 섹터 성장에 대한 새로운 투심이 살아났다.
한편, 일부 시장 관측가들은 비트코인에 대해 단기적으로 $55,000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70,000을 전망하고 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티르 캐피탈의 최고 투자 책임자인 에드 힌디는 "비트코인은 정점에 다가가고 있으며 다가오는 몇 주 안에 $55,000을 향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2024년에는 비트코인이 역대 최고치에 도달하여 올해 초에 $70,000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나 힌디는 이더리움가 잠재적으로 큰 상승과 투자 기회로 인해 다가오는 몇 달 동안 훨씬 더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했다.
"미국에서 이더리움 ETF가 도입될 가능성에 따라 DeFi에 대한 글로벌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2024년에 ETH가 $5,000에 이를 것이라는 현실적인 목표가 될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였다.
이더리움의 기술적 발전을 이끌어낼 버클 트리 도입은 이더리움 생태계를 강화하고 솔로 스테이커와 네트워크 노드에게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기술적 혁신은 이더리움 생태계를 강화하고 향후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