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ckchainRoller

크립토 뉴스는 오늘날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관한 가장 중요한 뉴스, 기사 및 기타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지역소멸 대응\"…국토부, \'태백·하동\' 등 지역활력타운 10곳 선정

연합뉴스국토교통부는 21일 교육부와 행정안전부 등 7개 관계 부처와 협업해 올해 지역활력타운 조성사업 10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역활력타운은 국토부를 비롯해 교육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보건복지부, 해양수산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8개 부처가 협업해 지역 주거, 생활인프라, 생활서비스를 결합해 복합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올해 선정된 10곳은 강원 태백, 충북 증평, 충남 부여·청양, 전북 순창·장수, 전남 강진·영암, 경북 예천, 경남 하동이다. 공모에 선정된 사업은 기반시설 조성 등을 위해 국비 최대 20억원을 지원받는다.태백을 비롯해 증평, 부여, 강진∙영암, 예천은 대상지 인근의 일자리와 연계해 직주근접 환경 조성 및 생활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 정착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청양과 장수는 지역 특성을 반영한 스포츠 육성기반을 마련하고, 지역 브랜드화를 위한 정주∙체류형 주거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순창은 도시은퇴자 및 청년근로자, 귀촌인 등 다양한 수요를 대상으로 공공임대 및 단독주택 등 총 78호를 건립하고, 노인맞춤돌봄·일자리, 청년 취·창업 지원 등 수요맞춤형 사업을 활용해 삶의 질을 보장하는 마을을, 하동은 지역 특화자원인 딸기를 활용해 딸기가공지원센터 등을 만들어 농촌돌봄농장 사업 연계를 통한 소득기반형 귀농귀촌 주거단지를 가꿀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