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ckchainRoller

크립토 뉴스는 오늘날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관한 가장 중요한 뉴스, 기사 및 기타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연애남매' 재형, 노무현 서거일에 사진 거꾸로…일베 의혹 해명

[서울=뉴시스] JTBC 예능 프로그램 '연애남매' 출연자 재형. (사진=재형 인스타그램) 2025.05.2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강주희 기자 = JTBC 예능 프로그램 \'연애남매\' 출연자 재형이 극우 성향 커뮤니티 일간베스트 회원이라는 의혹을 부인했다.

재형은 23일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평소처럼 섬네일을 공유하려다가 어머니와 식사 중이라 급히 올렸는데 많은 분이 DM 주셔서 제가 올린 사진이 다른 의미로 해석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밝혔다.

앞서 재형은 유튜브 홍보를 위해 SNS에 영상 썸네일과 링크를 공유했다. 그런데 썸네일이 거꾸로 뒤집힌 채 업로드되면서 문제가 됐다.

논란이 촉발된 배경은 게시물이 올라온 날짜다. 일부 극우 커뮤니티 회원들은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일인 5월23일마다 고인을 조롱·비하하는 의미로 사진을 일부러 거꾸로 올리는 행위를 일삼은 바 있다.

이에 일부 네티즌은 재형의 게시물이 단순한 실수가 아닌 극우 커뮤니티의 행동을 연상케 하는 의도적 행위라고 지적했다.

이에 재형은 게시물을 삭제하고 \"이런 의미로 해석될 수 있다는 걸 정말 알지 못했다. 저는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 본 적도 없다. 제 무지에서 비롯된 일로 많은 분들을 놀라게 해서 죄송하다\"고 해명했다.

그는 \"너무 놀라 (게시물을) 우선 삭제한 뒤 어떤 의미로 해석될 수 있는지 찾아봤고 뒤늦게 무엇이 잘못됐는지 알게 됐다\"며 \"미숙한 대처로 인해 많은 분께 불편 드린 점 사과드린다. 앞으로 보다 신중히 행동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