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2022년 9/16 기준 ETH 스테이킹 사용자 대상 STRK 배포 지원
바이낸스가 방금 전 공식 사이트를 통해 플랫폼 내 ETH 스테이킹 서비스 사용자를 대상으로 STRK 토큰 배포를 지원한다고 공지했다. 대상자는 한국시간 기준 2022년 9월 16일 8시 59분 기준 바이낸스 언 프로그램을 통해 ETH를 스테이킹, BETH를 보유하고 있는 사용자다. 적격 사용자에게는 한국시간 기준 2월 20일 21시부터 30일 이내 STRK 토큰이 배포되며, BETH 당 할당 비율은 별도 공지될 예정이다. 또 바이낸스는 "STRK 배포를 지원한다고 해서 상장이 보장되는 것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中 인민은행, 대출우대금리 동결…1년물 3.45%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이 '사실상 기준금리'인 대출우대금리(LPR)를 동결했다. 인민은행은 20일 공시를 통해 1년 만기 LPR을 3.45%로 동결한 반면, 5년 만기 LPR은 3.95%로 25bp 인하했다고 밝혔다.
외신 "이베이, 웹3 팀 30% 해고... NFT 사업 계획 중단"
NFT게이터에 따르면 이베이(eBay)가 웹3 팀의 30% 이상을 해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 소식통은 "최근 웹3 사업 소속 직원들이 회사를 떠났다. 이베이는 지난 2022년 인수한 NFT 마켓플레이스 노운오리진(KnownOrigin)과 관계가 악화됐다. 따라서 이베이는 NFT와 관련된 모든 계획을 중단했다"고 밝혔다. 앞서 이베이는 노운오리진을 인수하고 웹3 인력을 채용하는 등 NFT 사업 전개 계획을 전한 바 있다.
“비트코인 싸게 판다” 인천서 10억 가로채 달아난 일당 검거
경기일보에 따르면 인천중부경찰서가 가상화폐를 거래하던 중 현금 10억원 가량을 가로채 차량을 타고 달아난 혐의(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사기)로 A씨 등 6명을 입건했다고 20일 밝혔다. A씨 등은 지난 19일 오후 4시30분께 인천 동구 송림동에서 B씨에게서 현금 9억6천615만원을 훔쳐 달아난 혐의를 받는다. 이들은 현금을 주면 가상화폐로 바꿔주겠다고 거짓말한 뒤 차량 내에서 현금을 건네받아 확인하던 중 문 옆에 앉아 있던 피해자를 밀치고 달아났다. B씨는 당시 “비트코인을 싸게 사려고 현금 10억원을 건네줬는데 3~4명이 승합차를 타고 그대로 도주했다”고 신고했다.
트러스트월렛, 오는 26일 계정 추상화 기반 월렛 ‘스위프트’ 출시
바이낸스 산하 암호화폐 지갑으로 알려진 트러스트월렛(TWT)이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계정 추상화 기반 스마트 컨트랙트 지갑인 트러스트월렛 ‘스위프트(SWIFT)’를 오는 26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위프트는 19일(현지시간)부터 퍼블릭 베타 버전을 선보이며, 가스 수수료 추상화, 원클릭 거래, 생체인식 기반 패스키 등 기능을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이와 관련 트러스트월렛은 "공식 출시와 함께 스위프트는 아비트럼, 폴리곤, BSC, 옵티미즘 등 7개의 주요 EVM 체인을 지원하며 향후 더 다양한 체인을 추가할 예정이다. 사용자는 스위프트와 기존 월렛 환경 중 선택해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블랙록, BTC 현물 ETF 광고 게재
블랙록이 비트코인 현물 ETF IBIT 새로운 광고를 게재했다.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에릭 발츄나스가 X를 통해 해당 광고를 리포스트했다. 그는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간단하면서도 현대적이고 효과적이라고 생각한다. 블랙록이 '유동성 왕'의 자리를 빼앗기지 않으려면 더 많은 광고를 통해 효과를 노리는 게 합리적이다"라고 전했다.
코인베이스, 캐나다서 암호화폐 파생 상품 출시 검토 중
코인베이스 캐나다 지사장인 루카스 매더슨(Lucas Matheson)이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코인베이스는 캐나다에서 무기한 선물 계약 등 암호화폐 파생 상품 출시를 검토 중이다. 이를 위해 온타리오 증권위원회(OSC)와 같은 규제 기관과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