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BNB, FTX 파산에도 회복세…연간 상승률 159%

거래소 자체발행 코인들은 대부분 FTX 파산 최저점을 무시하고 현재의 상승세를 이어가거나 새로운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 기준으로 바이낸스의 기본 토큰인 BNB은 현재 $352에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2022년 11월에 암호 환전소 FTX가 파산 때와 비교하여 32% 상승한 것을 나타낸다.

또한 BNB는 미국 법무부(DOJ)의 조사 및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소송이 처음으로 드러난 2023년 6월 이전 최고점을 상회하고 있다. 그 이후 거래소는 DOJ와 $43억에 합의하였으며, SEC 소송은 진행 중이다.

중앙화된 엔터티가 발행하는 교환 토큰

중앙화된 엔터티에 의해 직접 발행되는 교환 토큰은 사용자들이 거래소에서 거래 혜택을 얻을 수 있게 한다. 또한 이들은 가스 수수료를 지불하고 중앙 거래소에서 생성한 블록체인에서 탈중앙화 금융에 참여할 수도 있다. 일부 교환 토큰은 사용자들이 해당 플랫폼의 거버넌스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한편, OKX 거래소의 기본 토큰 OKB는 FTX 최저점에서 132%의 상승을 보였으며, 2019년 5월에 처음 발행된 이후 3,227%의 총 상승을 기록했다. 1월 25일에 OKB 토큰은 거의 몇 분 동안 $65억을 훔친 대규모 급락을 겪었지만 완전히 회복되어 새로운 최고점을 달성했다. 이날 짧은 시장 하락은 OKX 플랫폼 내에서 담보 대출, 마진 트레이딩 및 환율 거래에서 다수의 레버리지 청산을 일으켜 대폭락을 일으키게 했다. 거래소는 이후 피해를 입은 사용자들에게 에어드랍을 통해 보상을 지급했다.

마찬가지로, 비트겟 거래소의 BGB 토큰은 $1.03의 새로운 최고치를 기록하며 연간 상승률은 159%이다. 작년 9월, 비트겟은 블록체인, 인공지능 및 웹3 프로젝트에 특화된 $1억 규모의 "EmpowerX" 기금을 공약했다. 당시 비트겟의 매니징 디렉터인 그레이시 첸은 중앙 거래소 환경이 규제 변경과 함께 진화함에 따라 향후 몇 달 동안 더 많은 투자, 합병 및 인수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놀랍게도 FTX의 FTT 토큰은 파산 이전 최고점 대비 90% 이상의 가치를 잃었다. 거래소는 파산 수수료를 제외한 모든 고객에게 완전히 상환할 것으로 기대되지만 거래소 자체는 복구되지 않을 것이다.

앤디 디터리히 변호사는 "어떤 투자자도 해외 거래소의 재개에 필요한 자본을 투자할 준비가 되지 않았으며, 해당 거래소에 대한 사업을 재개할 매수자도 나타나지 않았습니다"라며 "뱅크맨-프리드가 덤스터에 남긴 것으로부터 실질적인 거래소를 만드는 데 드는 비용과 위험은 단순히 너무 높았다"고 말했다.

자체발행 코인은 FTX의 파산으로 인한 저점을 뛰어넘어 현재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다. 이 중 몇몇은 새로운 최고치를 경험하고 있으며 암호화폐 시장에서의 이러한 동향은 중앙 거래소의 변화와 규제 변경과 함께 계속 진화할 전망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