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리안위성 2B호 마스코트 디자인 공모…상금 100만원

[서울=뉴시스]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조사원과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오는 9월2일까지 천리안위성 2B호 마스코트 디자인을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해수부 제공) 2024.07.1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정진형 기자 =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조사원과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오는 9월2일까지 천리안위성 2B호 마스코트 디자인을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천리안위성 2B호는 지난 2020년 2월에 발사된 세계 최초 정지궤도 해양·환경위성이다.

하나의 위성에 해양탑재체(GOCI-Ⅱ)와 환경탑재체(GEMS)를 동시에 탑재해 아시아 및 한반도 지역의 해양 및 환경감시, 대기·기후변화 관측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는 우주와 인공위성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천리안위성 2B호의 \'해양·환경\' 등 특색이 나타나는 마스코트 이미지를 제작해 9월2일까지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마스코트 이미지는 해상도 300dpi 이상 이미지 파일(jpg, png, pdf)로 제출해야 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국가해양위성센터, 환경위성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우수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국립해양조사원과 국립환경과학원의 위성 관련 사업과 정책을 국민에게 홍보하는 데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정규삼 국립해양조사원장은 \"국민이 직접 만들어주시기에 더욱 의미 있는 마스코트\"라며 \"마스코트를 적극 활용해 천리안위성 2B호를 이용한 사업과 정책이 국민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울=뉴시스]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조사원과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오는 9월2일까지 천리안위성 2B호 마스코트 디자인을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해수부 제공) 2024.07.1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